네이버 라인, 日 소프트뱅크 야후 재팬과 경영 통합 합의

정민우 기자 | 기사입력 2019/11/18 [10:01]

 

 브레이크뉴스 정민우 기자= 네이버의 라인과 일본 소프트뱅크의 야후재팬이 경영 통합에 합의했다.

 

네이버는 18일 라인은 핀테크 영역에서 긴밀한 연대를 구축해 캐시리스(cashless) 시대의 새로운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기술을 바탕으로 한 신규 사업에 진출하며 미래 성장을 위한 시너지를 도모하고자, 야후재팬, 금융지주회사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Z홀딩스와 경영통합(business integration)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라인과 Z홀딩스의 모회사인 네이버와 소프트뱅크 주식회사가 50:50으로 조인트벤처(JV)를 만들어 Z홀딩스의 공동 최대 주주로 등극한다.

 

Z홀딩스는 메신저 플랫폼인 라인, 포털인 야후재팬, 커머스 플랫폼인 야후쇼핑과 조조, 금융서비스인 재팬넷뱅크 등을 산하에 두며, 일본 및 아시아 최대의 사용자 기반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는 이번 경영통합이 핀테크 분야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기술을 통한 새로운 사업영역 진출 가능성을 높인다고 판단했다.

 

한편, 네이버와 소프트뱅크는 이날 기본합의서를 체결하고, 오는 12월 중으로 기본합의서들에서 정한 사항을 구체화한 본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구체적 일정과 조건 등은 본계약 체결시 정해질 예정이다.

 

break9874@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