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 조작 논란’ 아이즈원, 2월 활동 재개..Mnet 측 “멤버·팬들 의견 존중”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20/01/23 [12:30]

▲ 그룹 아이즈원(IZ*ONE) <사진출처=오프더레코드>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시리즈 순위 조작 논란에 휩싸였던 아이즈원(IZ*ONE)이 활동을 재개한다.

 

23일 Mnet(엠넷) 측은 공식입장을 내고 “당사와 아이즈원 멤버들의 소속사는 아이즈원 활동 정상화를 원하는 멤버들의 바램과 팬 여러분들의 의견 등을 존중해 활동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즈원은 오는 2월 중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일정 등은 빠른 시일 내에 알려드리도록 하겠다”며 2월 활동 재개 소식을 전했다.

 

또 “그동안 아무 잘못 없이 심적 고통을 받았던 아이즈원 멤버들이 향후 팬들과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따뜻하게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다”며 “이번 사태는 데뷔한 아티스트들이나 연습생 그리고 소속사의 잘못이 아니기에 더 이상 상처입는 일이 없도록 보듬어주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아이즈원(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은 지난 2018년 Mnet ‘프로듀스48’을 통해 결성된 그룹이다.

 

하지만 아이즈원은 ‘프로듀스’ 시리즈가 순위 조작 논란에 휩싸이면서 지난해 11월 발매 예정이었던 첫 정규 앨범 발매를 연기했고,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아이즈 온 미 : 더 무비> 개봉을 취소하며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한편, 지난해 12월 30일 CJ ENM 대표이사 허민회는 ‘프로듀스’ 시리즈 순위조작 혐의 관련 사과문을 발표하며 “아이즈원과 엑스원(X1)이 빠른 시일 내에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6일 엑스원 멤버들이 소속된 플레이엠 엔터테인먼트,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티오피미디어, 위엔터테인먼트, MBK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 DSP미디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브랜뉴뮤직 측은 공식입장을 내고 해체를 공식 선언했다.

 

엑스원 측은 “각 멤버들 소속사와 전원 합의를 원칙으로 협의했으나, 합의되지 않아 해체 결정했음을 전한다”고 알렸다.

 

이에 엑스원 팬들은 ‘엑스원 새그룹 지지 연합’을 결성해 22일 서울 상암동 CJ ENM 사옥 앞에서 “그룹 활동을 원하는 엑스원 멤버들로 구성된 새 그룹 결성을 요구한다”며 시위를 진행했다. 

 

이와 관련해 CJ ENM 측은 “이번 사태로 소속사간 협의를 통해 엑스원이 해체된 것에 대해서는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CJ ENM은 향후에도 엑스원 멤버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다음은 아이즈원 2월 활동 재개 관련 Mnet(엠넷)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엠넷에서 알려드립니다.

 

그 동안 아이즈원의 활동 재개 여부에 대해 관심갖고 기다려주신 팬 분들에게 우선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엠넷과 아이즈원 멤버들의 소속사는 아이즈원 활동 정상화를 원하는 멤버들의 바램과 팬 여러분들의 의견 등을 존중해 활동을 재개하기로 결정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이즈원은 오는 2월 중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일정 등은 빠른 시일 내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동안 아무 잘못 없이 심적 고통을 받았던 아이즈원 멤버들이 향후 팬들과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따뜻하게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사태는 데뷔한 아티스트들이나 연습생 그리고 소속사의 잘못이 아니기에 더 이상 상처입는 일이 없도록 보듬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