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소속사 EBS, 코로나19 극복·의료지원 위해 1억원-마스크 2만장 기부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20/03/26 [10:09]

▲ 펭수 소속사 EBS, 코로나19 극복·의료지원 위해 1억원-마스크 2만장 기부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펭수 소속사 EBS(사장 김명중)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 극복과 의료지원을 위해 성금 1억원과 마스크 2만장을 지원한다.

 

EBS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억 원과 마스크 2만장을 기탁했다. 성금은 코로나19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힘쓰는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건강보조키트 제공과, 재난 위기 가정을 위한 개인위생용품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자이언트 펭TV’의 인기 크레에이터 펭수 이미지가 포장재로 담긴 KF94 마스크 2만장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마스크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지역에 전달될 예정이다.

 

EBS 김명중 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시기에, 예방과 치료에 힘쓰시는 의료진과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성금과 마스크 지원에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자이언트 펭TV’ 제작진과 펭수는 지난달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담은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 예절’ 콘텐츠 제작에 재능 기부로 참여 하고, 코로나19 감염자 및 관련 가족들과 의료진을 위한 응원영상을 전달한 바 있다. 응원 영상은 대한민국 정부 유튜브 채널에 탑재돼 조회수 242만회를 달성했다.
 
한편,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COVID-19)는 지난해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전 세계로 확산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이다.

 

이번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대한민국에서는 현재까지 126명이 사망했고, 9137명이 확진환자 판정을 받는 등 비상시국을 겪고 있다.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